2018년 9월 25일 화요일

후.. 젠장 이글루스 글 백업 못 해 먹겠네

이글루스의 글 xml 백업 기능이 없다보니 이걸 어떻게든 구글로 넘겨 줄 방법이 일반적으로는 안 보인다.


현재 찾아 본 방법으로는


httrack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PC에 백업 한 뒤 이것을 오피스 워드로 불러 온 뒤 블로그에 게시로 넘겨 주는 방법이다. 이게 현재 그나마 가능성이 높다. 근데 내가 오피스 워드가 없으므로 또 뭔가 다른 방법을 써야 한다. 그나마 이걸 좀 방법이 있는거라면 구글 블로그가 이메일로 게시글 넘겨주기가 있다보니 리브레 오피스에서 이메일로 넘겨 주고, 이메일에서 블로그로 넘겨 주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

두번째로는 BlogThis! 라는 구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이 게시글을 따다가 다른 곳에 옮겨 놓을 수 있다고 검색을 해 보니 나오는데 문젠 이 프로그램이 내가 진짜 쓰기 싫어하는 크롬에나 올라와 있는 확장 기능이고, 두번째로는 그마저도 이게 사라졌다고 한다.

세번째는 이글루스에서 API Key를 따다가 XML-RPC로 즉. 웹관련 기술로 구글에 넘겨 주는 방법이다. 문제는 내가 API를 쓰는건 고사하고 웹페이지를 만들 기술도 딸리므로 불가능.



따라서 현재 httrack으로 백업 중인데 단순 계산만으로도 4기가에 달하는 내 블로그를 현재 겨우 600메가 밖에 백업을 못 해서 답이 안 보인다. 차라리 필요한 것만 따로 골라서 백업을 하면 좋겠는데 그걸 또 할 줄 모르니....



현재 넘겨주려고 하는 것은 컴파일 게임 관련 포스팅 정도 뿐. 콘솔게임 리뷰나 기타 다른 것들은 하나 하나 넘겨 줄 필요 없이 죄다 긁어다가 한 포스팅에다 몰아도 상관은 없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