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요일

Ps plus 정기 서비스 자동 연장 관련 자동 결제 경험 이야기

 저번달 1월인가 그때쯤 12개월이 만료될 시기였기에 자동연장 관련 글들을 좀 살펴봤었는데 뭐 제대로 정리 된 정보가 하나도 없었다는게 문제다. 하여간 병신같은 인터넷은 이젠 더 이상 정보 전달의 매체도 되지 못 하니.


그래서 일단은 평범하게 카드 결제로 돌려놓고 만료일까지 놔두고 있었는데 자동 연장이 안 됐다.


1) 이유는 내가 카드의 해외 결제를 막아두었기 때문.


Ps스토어는 해외결제 취급이라 정기 서비스도 마찬가지로 해외결제로 처리된다. 카드에서 해외결제를 막아두면 자동 연장이 안 된다.


Ps plus가 해지 된 상태에서 2월인가 3월에 게임을 결제 했는데 ps star포인트가 지급이 안 되었다. 1월달에 대규모 지급 오류가 있었기에 그건가? 싶어서 문의를 해 보니 


2) ps star포인트는 ps plus 유지중일때만 지급되는 포인트라고 한다.


그래서 서비스 유지가 아닐때는 좀 아깝게 포인트를 못 받았다. 실제로도 stars 페이지에 설명이 나와있긴 한데 그거 하나하나 읽는 성격이 아니다보니.. Plus유지가 아니어도 받을수 있는 구매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달성목표가 있었기에 plus관련 목표만 못 받는거겠지 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암튼 그리고 나서 3월에 마블미드나잇선이랑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로그북이 등록되었길래 이거 사서 하느니 한달짜리 plus로 하는게 더 싸게 먹힌다 싶어서 디럭스 한달 결제 후 오늘. 만료일이 되었고 이번엔 카카오페이로 설정을 해 놨다.


3) 카카오페이로 했을 때 충전 계좌가 설정 되어 있을 경우 자동 결제가 된다.


전에 인터넷 검색할때 카카오페이로 설정했는데 연장 안 되더라 하는 이야기가 보여서 안 될 줄 알았는데 된다. 아마 그 사람은 충전 계좌가 설정이 안 되어 있어서 충전할 금액을 충당 못 하니 안 된 모양.

그리고 금액은 딱 결제되는 금액까지만 빠져나간다.



......여기까지면 걍 plus 관련하여 좀 거지같은 경험인데


데이브 더 다이브를 재밌게 하던 중이라 이걸 연장할까 말까 고민을 좀 했었는데 stars포인트와 관련하여 plus유지 중일때만 포인트 지급 - 지금 plus는 연장 할 가치를 못 느낌 - 데더다 살까? 하는 사고의 흐름으로 구매를 했다는게 문제.



연장 안 될줄 알았다고!!!!!


연장 될것 같았으면 데더다 사는걸 좀 더 미뤘지!!!


그러니까 다음달 ps 월간 게임은 데드셀이랑 snk히로인즈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거지같은 경험담의 뻘글이다. 데드셀은 해보기 전엔 구매해도 좋을지 전혀 모르겠고 snk히로인즈는 돈주고 사긴 싫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