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31일 화요일

애니초이스 월정액 애니메이션 감상

 작년 12월에 런칭 첫달 100원 이벤트라 싸게 보긴 했는데 정작 볼만한게 없는게 문제.



1. 녹을 먹는 비스코

걍 무난하게 진행되어가는 왕도풍 전개의 애니메이션 느낌이었는데 결말을 조짐. 정확히는 결말까지는 잘 달리다가 결말만 조져 놓음. 예토전생류 죽었다 살아나기는 작품의 퀄리티를 순식간에 싸구려로 만드는것 같다.

인간을 잠식하는 녹이라는 개념과 전쟁의 산물,병기라는 점에서 핵병기와 방사능을 은유한 것 같긴 한데 문제는 결말까지 달리는 내내 디스토피아 또는 아포칼립스물에서 흔하게 나오는 메세지성이 전혀 없어서 방사능이고 녹이고 나발이고 별 느낌이 안 든다. 물론 히잉 원폭 미워 우린 착한데 이 지랄 했으면 이 새끼들 또 발작이네 라고 생각했을테니 걍 조용히 있는 편이 더 좋긴 하지만. 걍 그냥저냥 볼만한 정도.


2. 철완아톰

사실 이거 때문에 월정액을 지르긴 했는데 막상 보니깐 너무 구려서 볼 맛이 안 난다.

일단 오래된 과거 애니메이션이라 느려서 4배속을 해야 좀 속도가 그럴싸해지는데다 내용이 매번 아톰이 나선다 - 에너지가 부족하다 - 당한다 - 어디선가 에너지를 끌어와 승리 이런식이다. 에너지가 부족하지 않으면 팔다리가 없거나 다른 몸뚱아리로 옮겨지는게 일상. 이야기가 매번 비슷비슷한데다 어중간한 신파극이라 감흥이 없다.

데즈카 오사무가 만화의 신이네 뭐네 하는데 데즈카 오사무의 만화책을 전부 구매한건 아니지만 붓다,뮤mw,아톰,블랙잭 등 만화를 봐도 이 양반이 대단하다는 느낌이나 만화가 재밌거나 좋다는 느낌이 거의 없다. 신이래 라고 하니 신인가 보다 하는 식이라 데즈카 올려치기는 공감 안 가는 것 중 하나.


3.그래도 아유무는 다가온다

이야기가 걍 고백하고 싶은데 장기에 이긴다음 고백하고 싶어서 그 전까지는 참는 동안 은근슬쩍 꽁냥의 원패턴이라 재미가 없다. 패턴이 너무 일관되서 쉽게 질린다. 이 작가의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양도 그랬지만 너무 원패턴에 매몰되어 이야기가 뻔하게 느껴지는게 단점. 그래서 중간에 보다가 관둠


4. 이 힐러 귀찮아.

1화 보던 중에 관둠. 개그 만화에서 중요한 공감대 영역. 웃기는 개그가 얼마나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오는 요소인지가 상당히 어긋나 있다. 뭔가 황당한 상황은 계속 되긴 하는데 이게 그래서 뭐가 웃기다는 건가 싶은 황당하기만 하지 웃기지는 않는 개그라서 보다가 관뒀다.


5. 중간관리록 토네가와

예전에 1기 보고 이번에 2기까지 마저 봤는데 그럭저럭 재미있긴 한데 2기부터는 토네가와와 오오츠키로 양분되어 있고, 그 덕분에 토네가와 파트는 좀 어중간하게 훈훈한척 하려는 상황이 자주 나와 별로다. 망가지려면 확실하게 망가져야지. 훈훈한 척 하려는거만 없으면 꽤 웃기는데다 뜬금없이 튀어나오는 패러디도 확실하게 빵 터지는터라 재미는 괜찮다.


6. 아하렌 양은 알수가 없어

그냥저냥 볼만한 애니. 서브캐러가 너무 비중을 잡아 먹으려 하는거랑 그 여초딩이 거슬리는거만 빼면 괜찮은데 확실하게 웃긴 부분은 토바루 선생의 폭주 정도고 나머지는 그렇게까지 빵터지진 않는다. 아하렌과 아하렌의 남동생이 귀여워서 쭉 보는 맛은 있는데 남주인공 얼굴이 너무 무표정 일관이라 리액션 보는 맛이 좀 떨어진다. 대신 남주인공의 망상과 허당끼가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니 아예 재미없진 않다.



애니초이스는 여기저기서 애니메이션을 끌어와서 폭 넓은 연령층을 커버 할 수 있을것 같긴 한데 문제는 그 들여온 애나메이션이 이어지지 않고 듬성듬성이라 꾸준히 볼 맛이 없다. 심지어는 아예 해당 분기의 애니메이션이 일부만 있는 경우도 있어서 이걸 보라고 내놓은건가 싶을 정도. 애니메이션 자체는 골고루 들여놔서 한쪽으로 편중되어 있는 투니버스나 jbox월정액보다는 나은데 한일동시월정액에 비해서는 라인업이 딸리다보니 그쪽으로는 경쟁이 안 된다. 투니나 jbox 볼 생각은 없는데 대충 이것저것 쓰까 놓은 그럭저럭 양많은거 보고 싶을때의 선택지 같은 느낌. 그러나 월정액 가격이 9000원이라 좀 더 라인업이 풍부해야 손이 갈 듯. 지금은 모노가타리가 들어와서 며칠전 월정액 해지했을때보다는 조금 더 괜찮긴 하지만. 하지만 아직까진 한일동시 월정액보다 풍부하진 않은터라 둘을 비교하면 한일동시월정액쪽으로 판단이 쏠리고 한일동시월정액을 제외한다면 투니나 jbox보다는 나은 느낌. 김전일만 있다면 jbox보다 확실히 낫긴 한데. 난 히로아카를 안 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