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8일 금요일

마녀와 백기병











니혼이치 게임은 예전에 마알왕국까지만 해도 메르헨풍이 괜찮았는데 자꾸 이딴식의 마계나 마녀나 다크한 분위기를 디밀고 있는게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 가학적인 분위기를 내기 위해 등장인물들 죄다 성격파탄인게 다반사. 그나마 루프란 마녀 여단은 분위기 환기를 시켜 주는 루카라도 있었지 여기는 딱히 그런 애도 없다.



이걸 굳이 3D게임으로 만들어 놔서 시점도 조악하고, 이동감도 거지같다. 특히 3D액션게임이며 저스트 회피를 써먹는 경우 그것을 육안으로 파악하고 반응 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 게임은 맵에 사용된 컬러와 적의 공격 기술의 컬러를 같은 색으로 배치하는 경우가 잦아 심히 딥빡하게 만든다. 누가 B급 게임 회사 아니랄까봐 진짜 거지같이 만든다.


그리고 액션게임에 생존 요소도 넣어 놨으면 나름 그 생존 요소가 와닿게 만들어야 하는데, 이 게임은 공복도에 적 섭취와 아이템 소지 갯수로 제약을 걸고 있다. 즉 적을 섭취하면 아이템 획득 가능 갯수가 줄어든다. 소각제로 태워 버리면 되긴 하지만 그건 공복도 유지와 아이템 소지 갯수 유지를 귀찮게 만드는 과정일 뿐이지. 플레이어에게 딱히 이득이랄게 없잖아. 최소한 소각제를 써서 일정시간 몸에 열을 내 공격력이 증가하게 만들거나 공격 게이지가 줄어들지 않는다거나 했더라면 나름 열심히 섭취를 하고 쌓아둔 스택을 태워서 중요 공격에 써먹는다거나 했을텐데 말이지.


거기다가 업그레이드 포인트 요소를 쓰면 적도 같이 강해지는거 같고, 그래서 주로 쓰는게 그냥 공복도 채우기 정도로만 쓰게 된다.


니혼이치가 실험정신이 높은건 뭐 좋게 생각하는데 그 실험정신에 제발 책임감이 따라 주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