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1월 4일 목요일

최근 본 E북 감상

이세계 묵시록 마이노그라 1,2권 -

불치병 환자가 전략 게임 랭커 1위를 달성하고 이세계로 날려가 자기만의 왕국을 만드는 내용의 만화.

내용은 딱히 기대할것도 없는 전형적인 일본식  이세계물로 자신이 원래 살던 세계의 이점을 치트처럼 써 먹으며, 이세계 주민들은 기이할 정도로 친절하고 적대적인 애들은 상대가 안 되는 그런 내용이다. 실제로도 전개중에 주변 적대국들 기술 수준이 이지모드 수준이네요 라고 언급이 되니 2:1인 상황에도 긴장감은 별로 없다


그나마 딱 하나 좀 예외적으로 표현되는 요소라면 주인공의 세력이 악인데 주인공 자체는 그리 악한 모습을 보이지 않지만 때때로 충직한 부하에게조차 검은 형체에 감싸인 꺼림칙한 모습으로 보여지는 경우가 나오는데 나중을 위한 떡밥인가 싶다.

 

원래는 별로라고 하려 했는데 이것보다 별로인걸 봐서 상대적 상향 평가를 하게 되었다.

 

 

금화1닢으로 바뀌는 모험가 생활 1권 -

 마이노그라를 상대적 상향평가를 하게 만든 개쓰레기.

제목만 보면 금화1닢으로 자수성가해서 성장하는건가 싶었는데 전혀 아니고 금화 1닢을 주었던 엘프 모험가가 너 내 남편 해라 라며 어화둥둥 키잡하려는 내용. 기저귀도 갈아줄만큼 1부터 100까지 다 챙겨주려는 엘프 모험가 때문에 내용의 긴장감이 없는데 심지어 작품의 세계관마저 고리타분하고 흥미가 없다. 그나마 마이노그라는 배경 설정 자체는 잘 짰는데 이 만화는 배경설정이며 던전 설정이며 어느것 하나 다 구려터졌다.


종이야 미안해 전기야 미안해 수준의 만화


마녀 마리는 마녀가 아니야 1,2권 -

1권은 대여로 보다가 마음에 들어서 2권은 구매. 마녀사냥이 한창인 시대에서 마녀이지만 마녀를 부정하는 마녀 마리의 이야기를 그린 개그만화.


모든것을 마녀의 방식으로 해결하고 마녀에 대해서 가장 잘 알면서도 마녀임을 극구 부인할 뿐만 아니라 성스런 물건에 데미지를 입지만 결코 마녀라고 인정하지 않는 부분이 웃긴다.


어떻게 보면 뻔한 패턴으로 가기 쉬운 소재인데도 자연스럽게 웃기게 이끄는 부분이 대단한데 특히 그 뻔하기 쉬운 소재를 가지고 의외성을 잘 살리는 실력이 가장 뛰어나다. 


세토우츠미 1권 -

미리보기로 봤을땐 만담 개그 만화라 개인적으로 취향에 맞을것 같았는데 의외로 내내 무미건조하고 별 재미가 없었다. 일부분 웃기는 점이 있긴 한데 그게 극히 일부분이라 전체적으로 봤을땐 선방을 못 하는게 문제. 크로마티는 특이한 캐릭터들로 의외성을 살려 웃기기라도 하는데 이 만화는 내내 고딩 둘이 잡담하는 게 전부라서 의외성을 살리기도 어렵다. 부분 부분 잘라 놓으면 재밌는데? 라고 할 수 있는데 전체적으로 보면 재미 드럽게 없네 라는 느낌.


엘프사냥꾼 2기 1,2,3권 -

엘프를 벗긴다 라는 특이한 소재와 특이한 캐릭터로 웃기던 개그만화가 2기로 들어와서 이번엔 여동생을 벗긴다 라는 더 특이한 소재를 들고 나왔다.

작가가 여동생물에 빠졌는지 여동생에 대한 온갖 것들이 터져나오는데 이 흐름을 언제까지 유지 가능할지 좀 궁금하지만 문제는 소미 미디어라서 언제 책이 나올지 모르는 상황. 망할..



닌자슬레이어 코믹스 1,2권 -

뇌리에 꽂히는 인살어가 특징인 작품을 만화화 했는데 그 특징을 잘 살리면서 작화도 뛰어나다. 대사 하나 하나가 중독적이라 읽게 되면 뇌리에 계속 맴도는데 그래서 될 수 있으면 다시 안 보려고 하는 편. 무심코 봤다가는 계속 인살어를 되뇌이게 된다. 문제는 역시 소미 미디어.


삼각창의 밖은 밤 1권 -

BL풍+호러의 독특한 컨셉의 만화. 대놓고 BL로 서로 좋아하는 것이 아닌 오히려 거리를 두려고 하는데 제령을 위해서 몸에 손을 대고 영력을 불어넣는것에 쾌감을 느끼는 것들을 전부 야하게 표현을 하는터라 그런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호러 소재를 대충 쓴건 아닌지라 무서운 부분은 확실하게 무섭게 표현을 해서 호러 만화로서 부족하지도 않다. 다만 이 둘을 섞어 놓은터라 어느쪽이 중점 장르인지 알기 어려울 뿐.


유루캠 1권 -

기대 안 하고 봤는데 의외로 괜찮은 만화

둥글둥글 귀여운 캐릭터, 적당히 괜찮은 스토리 전개, 적당한 설명, 그림체,캐릭터 성격 등 전체적으로 무난


주문은 토끼입니까? 1권 -

기대 하고 봤는데 더럽게 재미없는 만화

대충 대충 멋대로 중구난방인 컷, 뭔 내용인지 오락가락하는 이야기, 이상한 캐릭터, 아무래도 좋은 전개, 난잡한 그림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