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으로 속죄 엔딩 조건을 보고 아무리 따라해도 절대 달성이 안 되길래 아예 새로 루트를 파 봤다. 대신 무적,무한점프,경험치,돈 치트를 걸고 해야 수월한 루트라는게 단점.
1. 처음 조우하는 주민을 구해주기 선택.
인터넷에서는 이걸 죽이고 가라는데 문제는 이걸 죽여서 깎이는 성향은 1인데 구해주기 후 나중에 파이몬 처치 후 얻는 성향은 5다. 죽이는게 더 손해인데다 신성한 빛 마법을 얻으려면 일단 선 성향을 유지해야 해서 구해주기를 해야 한다.
2. 카잔토 산의 성에 가서 신성한 빛 주문을 획득한다.
이거 때문에 무적이랑 무한 점프가 필요한건데 일단 악 루트, 성향이 마이너스 상태에서는 뭘 해도 악 주문 밖에 획득이 안 되서 선 성향인 시점에서 우선적으로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꼭 당장 얻을 필요는 없고 처음으로 성향이 깍이게 만들 마을 댐 무너뜨리기 퀘를 받기 전까지만 해 두면 된다.
3. 시간 왜곡, 순간 이동 주문도 구해둔다.
안 그러면 오고 가는 동안 붉은 해골 퀘나 다리 문제 퀘에 걸리게 된다. 가능한 피하고 다녀야 한다. 제일 먼저 다르소프를 가기 전에 무한점프로 아르코스를 가서 시간 왜곡을 사고, 바로 왼쪽으로 가서 위에 있는 건물에서 순간 이동도 구해두면 된다. 돈,경험치 치트 거는건 당연한거고.
4. 가능한 주민퀘는 다 받아둔다.
카츠키에 사로잡힌 남편,붉은 해골,다리 문제,농장 수복
아르코스의 파이몬의 귀환, 처음 본 주민을 구해주기 선택 후 아내가 주는 퀘스트인데 이걸 받아두면 댐으로 마을이 가라앉아도 위에 올라와 있어서 퀘 완료까지 문제가 없다.
카츠키에서 저승의 꿈,이웃집 해골
이 정도가 내가 미리 받아둔 퀘스트다.
5. 뇌우 마법도 구해둔다.
짜잘하게 성향치 갉아 먹을거면 마을을 불태우는게 나아서 뇌우 마법이 필수다. 만약 뇌우 마법을 안 쓸거라면 성향치 계산을 잘 해야 한다.
6. 아르코스의 침수를 받고 댐을 부순다.
아르코스 마을이 침수가 되고 술집의 필립이 위로 올라와 있다. 그런데 현재까지 성향치 깎인게 충족이 안 되서 마을에 역겨운 냄새가 난다고만 한다.
이 상태에서 뇌우 마법을 써서 아르코스 마을을 불태우면(성향 -2) 그제서야 은신처 암호를 알려준다.
7. 토한 은신처를 가면 한스 살해 퀘를 줘야 하는 놈이 퀘를 안 준다. 다르소프나 카츠키 둘 중 하나만 가서 뇌우로 불태우고 온다. 둘 다 태우면 안 된다. 그러면 방화의 달인 퀘가 멋대로 클리어 된다.
둘 중 하나를 태우고 오면 그제서야 한스 살해 퀘를 주는데 이거는 살려줘서 성향치 수복할때 써야 하니 아직은 하면 안 된다.
8. 토한 은신처에서 제물을 원하는 녀석이 현재 시점까지는 퀘를 안 준다. 성향치를 더 깎아야 하는데 다르소프 교회에 가서 헌금함을 깬다(성향-2). 다시 토한 은신처로 돌아오면 자비스를 데려오라는 퀘를 받는다.
9. 아르코스로 와서 자비스를 순간이동 마법으로 데려오면 제물로 살해당하고 캐릭터 스프라이트가 바뀌고 악으로 돌아선다. 이제부터 모든 퀘를 선 성향으로 클리어 하면 된다.
10. 받아둔 퀘를 선 성향으로 클리어 하는것 + 낮에 우펠 해안가 집에 가서 마을을 불태우라는 부탁을 절대 안 돼 해서 보스전 클리어 한다. 마을 불태우기 1개당 성향이 -2가 되는데 얘를 잡으면 성향이+5가 되서 1을 건진다. 만약 마을을 3개 다 불태우면 시키지도 않았는데 잘 했다고 멋대로 클리어가 되고 만다. 한스도 살려주기를 선택하고 돌아와서 보고하고, 부랑자들 쫓아내기,대성당 문제 등도 해결을 한다. 이러면 성향치가 어느 정도 수복되서 아르코스 주둔지에서 받을 수 있는 포션을 요구하는 윌프레드 구출퀘도 받는게 가능하다. 원래 악 성향 가면 주둔지의 병사들이 주는 퀘를 못 받는데 이렇게 진행하면 받을수가 있다. 그러나 이 이상으로 병사들이 주는 퀘는 성향치가 딸려서 못 받는다.
11. 다섯 성의 악마 다 잡아서 베일샤이어 성의 입구 봉인을 풀면 여기서 성향이 선성향인지 악성향인지가 분간이 간다. 들어갔는데 붉은 교단놈들을 공격 가능하면 선성향, 공격을 해도 데미지를 못 입히면 악성향이다. 선성향이면 그대로 진입해서 잡으면 속죄 엔딩으로 연결된다.